투자

변동성이 큰 시장에 투자하는 것은 마음이 약한 사람을 위한 것이 아닙니다. 시장이 주어진 시간에 어느 방향으로든 흔들릴 수 있기 때문에 상당한 인내와 위험 감수성이 필요합니다. 그러나 변동성이 큰 시장은 또한 투자자가 시장을 효과적으로 탐색할 수 있다면 상당한 이익을 얻을 수 있는 충분한 기회를 제공합니다.

변동성 이해

변동성이 큰 시장에 투자하는 방법을 논의하기 전에 먼저 변동성이 무엇이며 이것이 주식 시장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이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변동성은 시간이 지남에 따라 주식 가격의 변동 정도를 나타냅니다. 변동이 심한 시장에서 주식은 종종 경고 없이 양방향으로 급격한 가격 변동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시장 변동성의 원인은 다양할 수 있지만 종종 경제적 불확실성, 정치적 불안정 및 글로벌 이벤트가 포함됩니다. 시장 변동성은 투자자들에게 신경이 쓰일 수 있지만, 이는 주식 시장의 자연스럽고 예상되는 부분임을 이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실제로 변동성은 위험을 감수하려는 투자자에게 기회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포트폴리오 다양화

다각화는 모든 시장에 투자하기 위한 핵심 전략이지만 변동성이 큰 시장에서 특히 중요합니다. 다각화에는 다양한 자산 클래스, 부문 및 지역에 투자를 분산하는 것이 포함됩니다. 포트폴리오를 다각화하면 한 투자가 실적이 저조할 경우 상당한 손실 위험을 줄일 수 있습니다.

변동성이 큰 시장에 투자할 때는 부동산이나 대체투자처럼 주식시장과 상관관계가 낮은 투자를 고려하는 것도 현명하다. 이러한 유형의 투자는 전체 포트폴리오 변동성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는 주식 시장과 동일한 수준의 변동성을 경험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달러 비용 평균화 사용

달러 코스트 애버리징은 시장 실적에 관계없이 일정한 간격으로 일정 금액을 투자하는 전략입니다. 이것은 시장 타이밍에 대한 감정을 제거하고 대신 정기적이고 일관된 투자에 집중하기 때문에 변동성이 큰 시장에 투자하는 데 유용한 전략이 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투자자가 $10,000를 투자했다면 10개월 동안 매달 $1,000를 투자할 수 있습니다. 매월 고정 금액을 투자함으로써 투자자는 시장 하락을 이용하고 가격이 낮을 때 더 많은 주식을 매수할 수 있으며 시장이 반등할 때 이익을 얻을 수도 있습니다.

당황하지 말 것

변동성이 큰 시장에서 투자자들이 저지르는 가장 큰 실수 중 하나는 패닉 매도입니다. 시장이 급격하게 하락하면 상황이 안정될 때까지 모든 투자를 매각하고 방관하고 싶은 유혹을 느낄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것은 시장이 시간이 지남에 따라 반등하는 경향이 있고 코스를 유지하는 투자자가 종종 보상을 받기 때문에 역사적으로 좋지 않은 전략이었습니다.

시장 변동성 동안 침착함을 유지하기 어려울 수 있지만 단기 시장 변동성은 투자의 정상적인 부분임을 기억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장기적인 투자 전략을 고수하고 감정적 반응을 피함으로써 투자자는 시장 변동성이 포트폴리오에 미치는 영향을 완화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결론

변동성이 큰 시장에 투자하는 것은 모든 사람을 위한 것은 아니지만 위험을 감수할 수 있는 사람들에게는 성장을 위한 충분한 기회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시장 변동성을 이해하고 수용하고, 포트폴리오를 다각화하고, 달러 비용 평균을 사용하고, 감정적 반응을 피함으로써 투자자는 모든 시장 환경에서 성공할 수 있습니다. 모든 투자 전략과 마찬가지로 금융 전문가와 상의하여 개인의 필요와 목표에 가장 적합한 행동 방침을 결정하는 것이 중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