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트폴리오

포트폴리오 다양화 기술은 투자자가 다양한 자산군에 투자를 분산하여 위험을 최소화하고 수익을 극대화하도록 도와줍니다. 다양한 포트폴리오를 통해 투자자는 단일 이벤트가 포트폴리오 가치에 미치는 영향을 최소화하고 투자 목표를 순조롭게 유지할 수 있습니다.

왜 포트폴리오를 다양화해야 할까요?

투자의 세계는 변동성이 큰 분야입니다. 단일 자산의 성능은 빠르고 예기치 않게 변경될 수 있습니다. 다양한 자산 클래스에 걸쳐 포트폴리오를 다양화하면 하나의 자산에 대한 투자와 관련된 위험을 줄일 수 있습니다. 그것은 여러 독립체에 베팅을 분산시켜 그들 중 하나의 실패로부터 보호하는 것과 같습니다. 포트폴리오 다양화는 더 낮은 위험으로 더 나은 수익을 낼 수 있으므로 투자의 기본 전략 중 하나입니다.

자산 배분

자산 배분은 포트폴리오 다각화의 핵심 기법 중 하나입니다. 주식, 채권 및 부동산과 같은 다양한 자산 클래스에 걸쳐 투자를 분배하는 관행입니다. 이러한 클래스는 몇 가지 예를 들면 성장주, 소득주, 가치주, 국제 시장에 분산되어 있습니다.

자산 배분의 목표는 수익을 극대화하고 위험을 최소화하는 균형 잡힌 포트폴리오를 만드는 것입니다. 주식은 일반적으로 위험이 높고 수익이 높은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반대로 채권은 위험이 낮고 수익률이 낮은 경향이 있습니다. 따라서 두 클래스 간에 자산을 할당하면 전반적인 위험과 보상 비율의 균형을 맞출 수 있습니다.

재조정

리밸런싱은 포트폴리오 다각화의 필수적인 부분입니다. 시장이 움직이고 개별 자산의 가치가 증가하거나 감소함에 따라 전체 포트폴리오에 대한 자산의 비율이 바뀔 수 있습니다. 재조정은 할당이 여전히 투자자의 목표를 충족하는지 확인하기 위해 투자자의 포트폴리오를 주기적으로 재정렬하는 프로세스입니다.

리밸런싱은 실적이 좋았던 자산의 일부를 매각하고 실적이 저조한 자산을 매입하는 것입니다. 이 기술은 투자자가 특정 주식이나 자산 클래스에 과도하게 노출되지 않도록 하여 위험을 줄입니다.

투자 에비뉴

주식과 채권 외에도 뮤추얼 펀드, 상장지수펀드, 부동산, 원자재 등과 같은 많은 투자 방법이 있습니다. 이러한 각 방법에는 고유한 특성과 특징이 있어 투자자가 포트폴리오를 더욱 쉽게 다양화할 수 있습니다.

결론

다각화는 시간이 지남에 따라 투자자 포트폴리오의 지속 가능한 성장을 보장하는 데 필수적입니다. 대부분의 투자자에게 최적의 다각화는 자산 배분 계획을 수립하고 이를 주기적으로 모니터링 및 조정하며 장기적으로 투자를 유지하는 것입니다. 이러한 다각화 기법을 따르면 투자자는 투자 포트폴리오에서 수익을 높이고 위험을 줄일 수 있습니다.